내 암호는 몇 시간 만에 털릴까? (암호 안정성 확인 사이트! :D)

2020. 2. 29. 13:21IT, Smart Life

 

지문과 페이스 ID 같은 생체인증이 활성화되고는 있지만, 대부분의 금융권 사이트들도 일반 아이디, 암호를 치고 공인인증서까지 등록한 이후에야 지문과 페이스 ID 같은 인증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씩 바뀌고는 있어서 바로 생체인증을 진행하는 금융사 어플도 늘어나고는 있습니다.)

 

늘 궁금했던... 내 암호는 과연 몇 시간 만에 털릴까?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내 소중한 비밀번호를 나쁜 형님들이 알아내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D

 

https://howsecureismypassword.net/

 

How Secure Is My Password?

 

howsecureismypassword.net

 

제가 자주 쓰는 암호들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D

 

 

우선... 공인인증서

400년이라... 나쁘지 않네요.

 

 

다음, 우리 부모님보다 나를 잘 알고 있다는 구글 계정 암호.

다행히 One Trillion Years  1조 년. ㅋㅋㅋㅋㅋ

 

하지만, 제가 가장 많이 쓰는 사이트 가입용 암호는 한 달만에 털리네요;;

어디 가입만 하면 제 정보가 털리는 기분이라 툴툴거렸는데, 실제로 제 암호가 취약하군요.

좀 더 강력하게 바꿔야겠어요.

 

사이트마다 다른 암호 사용을 권장하지만, 그게 어디 말처럼 쉽나요.

플랫폼 계정으로 가입하는 사이트들이 많아지기도 했고, 그게 아니라도 결국 몇 가지 암호를 돌려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 번쯤 체크하셔서 그래도 더 어려운 암호를 쓰는 게 좋을 것 같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