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이 실패했다는 메일을 받았다면?(Payment didn't go through)

2018. 1. 9. 22:16IT, Smart Life


"구글 에드센스에서는 돈을 지급했다는데.... 돈이 안들어옵니다."


이런 분들 종종 있으시죠.

에드센스에서 본인이 설정한 금액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면 구글은 본인이 설정한 방법으로 수익을 지불합니다.

그러나 가끔씩 에드센스 수익금 수령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Google AdSense : Payment didn't go through


최근에 구글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링하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많은 해외 블로거들도 이런 메일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돈을 보냈지만, 돈이 제대로 입금되지 않았다.

(우리는 원인을 모르니) 당신이 직접 은행에 가서 무슨 문제인지 알아보고 해결해라."


라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이 은행을 방문하더라도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알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은행으로서는 본인들이 확인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너무 오랜 방치로 본인의 계좌가 휴면계좌로 전환이 된 것이 아니라면, 은행에서 해결해 줄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내의 '지급(Payment)' 정보를 갱신해보세요.



수정할 사항이 없더라도 "Update" 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저장해보세요. 

'지급'과 관련된 정보를 입력한지 너무 오래지나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저 메일을 받고 업데이트 행위만 했을 뿐, 실제로 수정한 내용은 없었는데도 얼마 지나지 않아 아래와 같은 메일이 날아왔고, 실제로 메일을 받은 그 다음날 SC제일은행을 방문해보니 구글에서 보낸 입금전표가 들어와 있어 정상적으로 수입처리 되었습니다.

(*제가 혹시나 해서 은행을 방문한 것이지, 제대로 정보가 입력이 되어 처리되고 있다면 굳이 은행을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편으로 발송된 수표를 수령하지 못했을 경우 (통장지급이 아닌 우편 지급방식일 때)
혹시 수령 주소를 잘못 입력해뒀거나 이사를 가는 바람에 수익금 수표를 못 받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 수표를 누군가가 가져가서 입금처리를 하지만 않았다면, 매우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 입금완료 되지 않은 것으로 자동처리되어 다시 지급대상 금액에 합산이 됩니다. 제가 두번이나 그랬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