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무적칩)의 모든 것!! (너무 좋아서 해지할 수가 없숴...)

2019. 4. 11. 02:12IT, Smart Life

 

가끔 질문해주시는,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1.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 (OPMD, One Person Multi Device) (일명 '무적칩')

 

SKT는 무제한 요금제(3G 54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서, 최대 5개의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등록해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쓸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른바, '무척칩'으로 불리는 데이터 유심칩이죠. 아쉽게도, 이 서비스는 2011년 3월 8일 이전까지 등록한 회선에 대해서만 제공되고 그 이후로는 더 이상 가입을 받지 않았습니다.

 

저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마지막 날 SKT 지점으로 달려가서 5개의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확보했고, 아직까지 매우매우 잘 쓰고 있습니다. :D

 

3G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스마트폰 1개와

2개의 타블렛, 2개의 스마트폰, 1개의 여분 유심.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갤럭시 S10을 구입해서 3G 유심칩을 옮겨 쓸까 생각중입니다.

 

 

2. 단, 이 서비스는 한번이라도 요금제를 변경하면 바로 소멸됩니다.

 

요금제를 올리거나 내렸다가 다시 54요금제로 돌아와도 안됩니다.

한번이라도 요금제를 변경하면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혜택은 소멸됩니다. 주의가 필요하죠.

 

 

 

3. 분실한 데이터쉐어링 유심은 분실신고를 하면 새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2019년 4월 현재 데이터쉐어링 유심 재발급은 유효하고 가능합니다.

 

분실한 데이터쉐어링 유심은 분실신고를 하면, 기존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해지하고 다시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발급하여 연결해줍니다.

SKT 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오늘 분실신고하고 새로 받아온 따끈따끈한 데이터쉐어링 유심

 

등록 문자가 날라올 때, 700MB 데이터 사용제한이 있는 데이터 유심인 것 처럼 날아오지만, 무시하셔도 됩니다.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한 유심입니다. (SKT지점 직원 확인 완료)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 등록시에 날아오는 문자. 700MB 제한이 있다고 날아오지만 무시해도 된다

 

 

 

4. 데이터쉐어링 유심의 재발급비용은 개당 6,600원입니다.

 

 

5. 데이터쉐어링 유심은 일반, 마이크로 사이즈 밖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게 안타까운 점인데, 애시당초 3G(WCDMA)용으로 출시되었던 서비스이기 때문에, 요즘 생산되는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나노 유심 사이즈의 칩이 없습니다. 그래서 무적칩 사용자들은 별도의 커팅기를 구매해서 직접 잘라씁니다. 가끔 실패했다는 안타까운 사연이 들려오긴 합니다만, 저는 도전했던 나노 유심사이즈로의 커팅 후 무리없이 사용해왔습니다. :D

 

유심 커팅기로 검색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단, 저렴한 가격만큼 지저분하게 잘리는 경우가 잦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혹시 아직 남아있는 소수의 무적칩 사용자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남깁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D

 

* 이 요금제 유지한다고 4G를 한번도 못 써봤...

* LTE 빠릅니까아아아??? 써봤어야 알지.... ㅜㅜ

* 지금은 5G 시대....

* ..... 아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