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추천] 요즘 달이 어떻게 생겼더라? 깔끔하고 심플한 'MOON' (아이폰, 안드로이드)

2017. 5. 30. 00:54SPACECHILD

요즘 달이 어떻게 생겼더라?

꼭 밤하늘을 자주 올려다보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궁금할 수 있는. 그렇지만 신경쓰지 않으면 좀처럼 알 수 없는 오늘 밤 달 모양.

달을 잃어버린 현대인들을 위해 추천합니다.


바로 앱 MOON입니다. 

무료이고, 아이폰, 아이메세지, 아이패드, 애플워치,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합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아이폰 앱스토어로 이동)


물론 달을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Star Chart'나 'Star Walk 2' 같은 우주 관련 앱을 이용해도 되지만, MOON은 딱 달의 모습 하나만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앱 실행시, 지금 시각의 달의 모습이 나타나고,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면 그 때에 맞춰 예상되는 달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조작방식이 약간 다르지만, 보여주는 내용은 동일하고 사용하는데 크게 위화감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두 가지 종류의 위젯을 지원하고 있고, 아이폰은 노티피케이션 창에 띄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기능. 달을 스와이프하면 간단한 정보가 나타난다 (아이폰)

안드로이드의 경우 달을 문지르면 정보가 나타나는 대신, 날짜가 바뀌면서 달의 모양이 변한다


       

날짜를 바꿔서, 다음번 달이 없는 날을 확인해 보았다.

6월 24일에는 달이 없어서 달이 있는 날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 모두 나름의 위젯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폰 노티피케이션 위젯(좌), 안드로이드 위젯(우)



아이폰끼리가 아니라면 크게 쓸 일은 없겠지만, 아이메세지도 지원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앱 자체에 있는 공유하기(SHARE)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보낼 수 있는 메신저의 폭도 넓고 좋습니다. 앱을 이용해서 이쁜 달 보러 나가자고 친구를 꼬셔보세요 :D

    

강력한 SHARE 기능

아이메세지(좌), 카카오톡(중), 텔레그램(우)


깔끔하고 심플한 월령 앱 MOON!!  강력 추천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