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STARWARS ARC-170 Starfighter(75072) 조립영상(타임랩스)

2017. 6. 4. 15:32SPACECHILD



이번에 조립한 레고는 "ARC-170 Starfighter(LEGO STARWARS 75072)"입니다.

예전부터 천체사진 타임랩스(은하수, 오로라)레고 조립 타임랩스 영상을 꼭 찍어보고 싶었는데, 최근 여유가 조금 생겨서 도전해보고 있습니다. 맥에 기본 탑재된 'iMovie'로 만들어 본 두 번째 영상입니다. 아직 모르는 게 많아서 하다가 막힐 때가 많지만, 재밌습니다! 특히 저번에 만들어 둔 레고가 있다 보니, 나중에 사진을 촬영하거나, 가지고 노는 재미가 두 배가 되네요. 이래서 레고에 다들 빠져드나 봅니다.

지난 레고 영상보기 : STARWARS X-Wing Fighter (http://spacechild.net/242)




영상을 촬영하는 데는 한 20분 정도 걸린 것 같은데, 편집에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영상제작이 익숙하지 않아서 허비하는 시간이 많았던 것을 감안하더라도, 역시 편집이 반 이상이네요. 그리고 유튜버 '용호수(드래곤 레이크 스튜디오)'님이 말한 것처럼 영상보다 음악이 전체적인 결과물에서 조금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타임랩스에 어울리는 음악이 뭘까', '레고 조립영상에 어울리는 음악이 뭘까...' 저도 처음으로 이런 고민을 하면서 작업했던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음악을 찾았을 때, "이거 무슨 음악이에요?"하고 물어보는 이유를 이제야 좀 알겠네요. 


그나저나 사실, 이번 'ARC-170 Starfighter'와 저번 'X-Wing Fighter'는 바로 이걸 위해서 연습삼아 한번 만들어 봤던 거거든요. 최근 엄청 핫한 'NASA 새턴V 로켓'! 

LEGO 21309 NASA Apollo Saturn-V (1969 pieces)

(뭘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감도 안잡힌다;;)


살아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