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크롬 투 폰(Chrome to Phone) : PC에서 보던 웹, 폰에서도 바로 보자!

2012. 5. 11. 19:30IT, Smart Life


PC에서 보던 걸 폰에서 보고 싶어요


  여러분은 어떤 웹 브라우저를 쓰고 계신가요? 


  저는 금융업무 볼 때나 회사 업무 관련 홈페이지에 접근할 때 외에는 모조리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볍기도 가볍고, 페이지 로딩 속도가 제일 빠른 것 같더라구요. 물론 다른 웹 브라우저들도 좋은 것들이 많습니다만, 어쨌든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는 훨~~~~~~~~씬 빠른 것이 확실합니다.

  아니면 저를 때리세요. (   ㅡ_ㅡ) =3


  아무튼, 요즘에는 웹 서핑을 하다가 뭔가 볼 거리가 하나라도 있으면, 카톡 그룹 대화방에 들어와있는 친구들에게 링크를 공유해주고 싶을 때가 많아요.  아니면, 한창 웹 페이지를 보고 있는데, 친구들이 불러서 급히 나가야 할때가 있죠.

  근데, 즐겨찾기에 저장하고 나중에 찾아볼려니 귀찮고, 또 막상 나중에 아쉬워서 마저 볼려면 또 검색해서 찾아봐야 하고... 불편하더군요.


  이럴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웹 페이지의 '테이크 아웃' : 'Chrome to Phone'


  PC와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크롬 투 폰(Chrome to Phone)'이라는 어플만 설치하시면 이 모든 것이 간편해집니다. 흐흐. 아, 아이폰 유저들도도 이와 유사한 '사이트 투 폰(Site to Phone)'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크롬 웹 브라우저에 설치하시면 이와 유사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크롬 투 폰을 설치해봅시다.


STEP 1. 크롬 웹 브라우저에 '크롬 투 폰' 웹 어플리케이션 설치


  크롬 웹 브라우저의 'Chrome Web Store'나 우측 상단의 [설정 및 관리 - 도구 - 웹 어플리케이션 바로가기]로 접근하여, 'chrome to phone'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처음보는 핸드폰 그림이 하나 더 생깁니다. 그러면 웹 브라우저에서의 설치는 완료된 것입니다.






STEP 2. 안드로이드 폰에 '크롬 투 폰' 어플리케이션 설치


  그럼, 이제 스마트 폰에 Chrome to Phone을 설치(혹은 세팅)합니다. Chrome to Phone은 안드로이드 2.2 (프로즌 요거트) 버전 이상에서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2.2 부터 지원하는 C2DM(Cloud to Direct Messaging)이라는 기능을 이용한 서비스이기 때문이죠.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해보시고, 혹시 없으면,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구글 플레이(Google Play)들어가셔서 새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__^


  어려운 것 하나 없습니다. 설치된 'Chrome to Phone' 어플 실행해서 'Menu버튼-Setting'으로 들어 갑니다.


 계정(Account) 확인하시고, 계정은 폰에 등록된 기본 계정이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그냥 바로 넘어가주시면 되고, 'Automatically launch links' 선택하시고 Next!


'Finish'를 눌러주면 설정완료!




STEP 3. PC에서 보던 웹 페이지 폰으로 보내기!


  이제 크롬 투 폰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사용 한번 해볼까요?

  모델 로켓(Model Rocket)을 설계(디자인)할 수 있는 '스페이스 캐드(SpaceCAD)'라는 프로그램의 주문 페이지를 폰으로 보내봅니다. 이 페이지를 띄우고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크롬 투 폰' 버튼을 한번 클릭!! 콕!


"휴대전화로 전송했습니다."





STEP4. 폰에서 해당 페이지 확인! 테이크 아웃 완료!!


  이제 폰을 그윽~하게 한번 바라봐 줍니다. '자동으로 링크를 띄우기(Automatically launch links)' 설정을 했기 때문에 방금 전송한 웹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뜹니다~ 짠~




  이렇게 제 폰으로 전송했던 링크는 스마트 폰에서 크롬 투 폰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첫 페이지의 History에서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도 간단하고 꽤나 유용합니다.


  한번 써 보세요! ^_^